오늘은 노인 보행기 문제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보행기는 미니 행거처럼 생긴 무릎이 불편하시거나 상체가 전반적으로 앞으로 많이 기울어져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는 보행기입니다.
보행기 같은 경우에는 상체가 많이 굽어있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상체가 별로 안 굽어있지만 무릎 통증으로 인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보행기 단점 이유
노인 보행기 단점 이유는 굽어진 상체 밸런스 상태에서 보행기에 의지하게 되면 개선의 방향이 아닌 현상 유지의 방향으로 나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통증을 줄여주고 힘든 것을 줄여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 조금 더 개선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걷는 연습을 평소에 잘 익혀놓으셔야 합니다. 상체가 왜 앞으로 굽어질까 생각해 본 적 있으실까요?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라운드 숄더 및 굽은 등과 거북목 등으로 상체가 앞으로 쏠리게 되는 것이지요. 이는 평상시 땅을 자주 보는 습관 때문에 굽어져 가는 것입니다.
시선은 정면을 유지하고 걸었을 때와, 시선을 땅을 보고 걸었을 때 상체 자세는 현저히 차이 나도록 달라지게 됩니다.
땅을 보고 걸을 때는 어깨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게 되며, 승모근이 긴장하게 되지만, 정면을 응시한 채로 걸을 때는 어깨가 자연스레 펴지게 되며 올곧은 자세를 유지하게 됩니다.
보행기를 통한 자세 개선법
보행기로 어느 정도 자세를 교정하시려면, 보행기 손잡이 쪽을 짧게 잡으시고, 정면을 바라보시면서 걷는 연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좋지만,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안마의자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즉 이렇게 반년정도만 하시면 올곧은 자세와 근접하게 이루어낼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