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알레르기 비염 약 안 쓰고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알레르기라는 것은 억제할 수 있는 부분이지 완치는 어렵습니다. 점점 세대를 거쳐가면서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사라지게 만들 수는 있지만,
그래도 평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알레르기 유발하는 것을 느끼신다면 다시 알레르기가 재발될 수도 있지요. 각각 사람마다 알레르기가 다릅니다. 이는 유전적인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약으로 완치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약을 섭취하여 억제하려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간과 신장에 피로감을 주어 잦은 피로감 및 무기력함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사오니 웬만해서는 일상생활 습관으로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알레르기 병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한 군데가 아닌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시고 알아보셔야 합니다. 전문의마다 대처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고 의견도 다를 수도 있사오니 아무리 못해서 대략 다섯 군대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병원을 인생병원으로 삼아 다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알레르기 증상 완화하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면 코세척은 기본적으로 해주셔야 하며, 코 안쪽의 비강 부분이 건조하지 않게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겨울에는 건조하니까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를 틀어주시는 것이 좋으며, 여름 같은 경우에는 에어컨바람이 차니까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강에 코털은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걸러주는 기관이라서 너무 짧게 깎으면 코 점막이 쉽게 마를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잘 관리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알레르기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만에 하나 코 구조 변형으로 인한 비염인 경우에는 휘어짐 및 코구축을 완전히 개선 한 다음에 비염 치료를 받으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