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꾸 음식이 땡기는 이유

오늘은 자꾸 음식이 당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이 당기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우리 몸은 지방이 쌓이면 쌓일수록 식욕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지방이 쌓인 다는 것은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하여 몸이 탄수화물이나 기름기 지방을 원하는 체질로 변화되었다는 뜻인데요.

가장 맨 처음 지방이 쌓이는 개념은 근육의 퇴화입니다. 운동을 매일 해주시는 분들은 해당 근육이 활성화되어 지방이 축적이 덜 합니다. 왜냐하면 금방 지방을 분해하니까 말이지요.

하지만 해당 부분의 근육을 오랫동안 사용 안 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그 퇴화된 부분에 지방이 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살이 잘 끼는 부분이 엉덩이살, 옆구리살, 뱃살 등이 있지요.

팔뚝살과 다리 뒷부분 살 또한 근육 사용이 적기 때문에 자주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지방이 쌓였다고 해서 전체적으로 굶어서 살을 뺀다? 건강기능식품 혹은 다이어트 보조제로 살을 뺀다? 물론 효과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빠져버리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과정 중에 운동을 안 해주고 살을 빼게 되면 살을 감량하고 나서 처진 살을 목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다이어트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 보조제를 섭취할 때에는 운동과 병행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자꾸 음식이 당기는 이유는 그만큼 지방이 많이 쌓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소식하는 습관이 가장 이상적이오나,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갈망만 축적되어 요요현상을 만들어버리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가장 해결하기 쉬운 방법은 아침에 드시고 싶은 것을 드시고 점심은 가볍게 저녁은 공복을 유지하여 관리하시면 자동적으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완화하고 음식 욕구도 줄어들 테오니 잘 참고하시어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